셀합치기 >> 홈에서 맞춤 항목의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
셀서식 단축키 ctrl+1
셀 우클릭 > 메모삽입 ,,, 메모표시/숨기기(항상보이게 하기위해) > 메모 테두리에서 마우스 우클릭 > 메모 서식 > 맞춤 > 자동크기
글자 뒤에 추가하는법: 셀서식 > 표시형식 > 사용자 지정 > 형식: @"글" (@문자를 받아들인다는 의미)
형식: #,##0,"천원" (천단위로 바꾸기)
형식: 0.0% (100.0%꼴로 변경된다)
범위 셀의 텍스트 가운데 설정하기: 셀서식 > 맞춤 > 가로 > 선택 영역의 가운데로
<자동 필터>
[데이터] > 정렬 및 필터 > 필터 (▼클릭 후 ○○필터 > 사용자 지정필터로 조건검색 가능)
ex) 국어▼클릭 >= 80
ex) 이름의 첫 글자가 '박'으로 시작하지 않고 반이 '1'인 데이터 값 구하기 >>> 텍스트 필터 > 사용자 지정필터 > 제외할 시작 문자 > 박 ,,, 숫자필터 같음 1
<고급 필터>
조건 넣는법 또는은 서로 다른 줄에 써주면됨 이고는 같은 줄에 조건 나열
ex) 반이 1이면서 국어 또는 과학이 80점 이상인 데이터를 고급필터로 검색(결과는[A1]셀에 넣으시오) >>> [데이터] > 고급> 다른 장소에 복사 체크 > 목록 범위, 조건범위, 결과 셀 넣어주면됨
ex) 김으로 시작하는 조건은 셀에 김*로 적어주면됨, 김을 포함하는 조건은 *김*
<조건부 서식>
[조건부 시식] > 새 규칙 > =and( , , ,) F4 두번 누르면 세로 비교 // =기준 셀="내용"
1. 제목 빼고 범위 다 잡는다.
2. 주소를 클릭시 F4키 2번 눌러준다.
<텍스트 나누기>
[데이터] > 텍스트 나누기
[데이터] > 외부 데이터 가져오기 > 텍스트 ( 세미콜론으로 분류 등등 > 열가져오지 않기 등등의 옵션 있음)
구분선 간격은 클릭하면 생기고 더블클릭하면 없어진다 // 문제의 내용에 따라 눈금에 맞춰 클릭 잘할것
<그림복사, 붙여넣기, 연결하여 붙여넣기>
[홈] > 복사 > 그림으로 복사
지정셀 마우스 우클릭 > 선택하여 붙여넣기 >연결하여 붙여넣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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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함수>
SUMIF(조건에 맞는지 검사할 샐 범위, 조건, 합을 구할 실제 셀 범위) : 조건에 맞는 합계를 구함
COUNTIF(조건에 맞는지 검사할 샐 범위, 조건) : 조건에 맞는 개수를 구함
VLOOKUP/HLOOKUP(찾을값, 찾을범위, 열번호, 옵션//정확하게 일치하는 값=0,비슷하게 일치=1또는 생략) : 찾을값을 기준으로 값을 찾을 수 있음
CHOOSE(숫자//값1~N번째 사이의 값을 넣을 수 있음, 값1, 값2, 값3 ... ) : 숫자번째의 값을 반환함
WEEKDAY(날짜, 옵션//2가 월~일까지임) : 해당날짜의 요일을 구해줌
RANK.EQ : 7등이 두명이라면 6, 7, 7, 9로 표시 (비교할 셀 클릭, 비교할셀범위 드래그 f4. 옵션)
RANK.AVG : 7등이 두명이라면 6, 7.5, 7.5, 9로 표시
DAYS(시작일, 끝나는일) : 시작일과 끝나는 일 사이의 일수를 계산함 (시작일을 포함시키려면 + 1 해줘야함)
RANDBETWEEN(x,y) : x~y까지의 수 중 하나가 무작위로 추출됨
LEN(셀 번호) : 해당 셀의 글자 수를 세어준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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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매크로>
1. 밖 클릭
2. 개발도구 > 매크로 기록
3. 매크로 이름 적기 > 확인
4. 작업
5. 작업 끝나면 밖 클릭
6. 개발도구 > 기록 중지
7. 도형 그리고 매크로 지정
8. 작동 테스트
도형이나 단추 그릴때 alt 눌러야 딱맞음(도형 우클 > 매크로 지정) //단추 만들기: 개발도구 > 삽입 > 양식컨트롤 //도형 > 기본도형
<차트>
차트 우클 > 데이터 선택 > 계열이름 : 이름클릭 , 계열 값 : 원래 내용 지우고 범위 선택
차트 우클 > 차트 종류 변경 > 콤보
차트 영역 클릭 > + 클릭 > 차트 제목
차트 천천히 두번 클릭하면 단일 축 선택됨 > 우클릭 > 데이터레이블 추가 하면 값이 위에 뜸
세로 축 클릭 > 우클릭 > 축 서식 > 최대, 최소값 , 주 , 보조 단위 등 변경 가능
축 끝에 값 0 으로 바꾸는 법 축 서식 > 표시 형식 > 범주 > 숫자
눈금선 우클릭 > 눈금 선 서식 > 대시종류 > 파선, 선 등 클릭
범례 우클 > 범례 서식 > 범례 위치 변경 할 수 있음
서식 > 도형 스타일 > 미세효과 - 색 변경, 강조 등 변경 가능
차트 클릭 > 우측의 차트 영역서식에서 질감 클릭 > 등등 옵션 선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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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데이터 정렬>
[데이터] > 정렬 > 기준 : 오름, 내림 > 확인
원하는대로 정렬 >>> 사용자지정목록
범위 클릭 > 정렬 클릭 > 정렬 기준 > 사용자 지정목록 > 목록 쓰고 엔터 > 추가 (사용자 마음대로 기준 만드는것)
<부분합>
원상태로 되돌리기 >>> 부분합 > 모두제거
[데이터] > 부분합 > 작업내용
또 분분합 사용하면 새로운 값으로 대치 클릭 해제
<통합>
냠냠으로 끝나는 = *냠냠
데이터 넣을 곳 범위 클릭 > [데이터] > 통합 > 범위 전체 클릭 후 추가 > 함수 : 작업할 것 클릭 첫 // 행, 왼쪽 열 클릭> 확인
<데이터 표>
1. 모서리에 =기호 입력하고 문제의 ~~을 계산한 것이다의 그 계산식셀 클릭
범위 클릭 > [데이터] > 가상분석 > 데이터 표 > 행, 열의 각 해당 셀 클릭해주면 데이터 들어감
<시나리오>
1. 이름상자(상단에 있음) > 이름 정의
2. 변하는 것 범위 잡고 시작
3. 결과 셀 어디인지 확인
4. 요약버튼 누른다. // 편집X, 표시X
변하는 것 범위 클릭 > [데이터] > 가상분석 > 시나리오 관리자 > 추가 > 시나리오 이름 > 확인 > 시나리오 값 입력 + 추가... 더이상 입력 값없으면 확인 > 요약 > 결과셀이 나오지만 결과셀 한번 클릭해야된다
<목표값 찾기>
찾는 값에는 숫자를 입력할 것
[데이터] > 가상 분석 > 목표값 찾기 > 찾는 값: 목표 입력 , 값을 바꿀셀: 결과나오는 셀 클릭
<피벗 테이블>
범위 지정 > [삽입] > 피벗테이블 > 기존 워크시트 피벗 보고서 결과 셀 클릭
피벗 테이블 필드가 뜨면 드래그 앤 드롭으로 필터, 행, 열, 값 넣어주자 // 화살표 뜨는 거 누르면 값 필드 설정 (평균, 합계 등등)
피벗테이블 클릭하고 우클릭 > 피벗 테이블 옵션 > [레이아웃 및 석]레이블이 있는 셀 병합 및 가운데 맞춤 // 빈 셀 표시에 ***입력 // [요약 및 필터] 행, 열 총합계 표시 선택 해제
[디자인] > 보고서 레이아웃 > 테이블 형식으로 표시
필요한 데이터 더블클릭해서 나온 시트 이름 바꾸고 저장
디자인 개요형식은 셀 아무거나 우클릭 > 그룹 > 그룹화 시작 끝 값 입력 > [디자인] > 피벗 테이블 스타일 보통 2번 클릭
www.youtube.com/watch?v=dAFiR4P7NQM&list=PLVdHjVQ3Zqvt6eqbwfJJXTfVqd_5_xGoq&index=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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